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산업

전체기사 보기

“수면이혼 NO, 부부침실 YES”…부부침실 지키기 위해 지갑 여는 3050 세대

텐마인즈 AI 베개 ‘AI 모션필로우’ 구매자 분석 남성은 4050 여성은 3040 구매 비중 높아 기혼 연령대 소비자, 수면이혼보다는 부부가 함께 하는 수면에 투자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숙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수면이혼’이 주목받고 있다. 수면이혼은 부부가 각자의 공간에서 따로 수면하는 것을 뜻한다. 최근 미국의 유명 여배우가 토크쇼에서 수면이혼을 하면서 부부 사이가 더 좋아졌다고 말한 것이 화제가 되면서 국내에서도 주목받았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수면이혼보다는 부부가 함께 수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AI를 적용해 코골이 완화에 도움 주는 인공지능 베개 ‘AI 모션필로우’를 선보이고 있는 ㈜텐마인즈(대표: 장승웅)는 최근 구매자의 성별과 연령 조사를 통해 기혼 연령층의 구매 비중이 높다고 밝혔다. 텐마인즈의 구매자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23년 4월~2024년 3월) AI 모션필로우를 구매하는 연령대는 남성의 경우 50대가 30.2%로 가장 높았고, 여성은 40대가 32.2%로 1위를 차지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남성은 40대가 27%를 차지해 50대의 뒤를 쫓는 한편, 30대가 23.8%, 60대 이상은 15.5%, 20대 이하가 3.1%를 차지했다. 여성은 30대 구매자가 28.2%로 2위를 차지했고, 50대 21.6%, 60대 이상 10.6%, 20대 이






포토뉴스


섹션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