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박선화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문병근 의원(국민의힘, 수원11)은 1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광역의원 가운데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문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으로서 그동안 도시환경 관련 조례 및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에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타 위원의 모범이 됨은 물론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권리 보장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수원 군공항과 관련하여 문제점 분석 등 이전 타당성 검증 및 최적의 대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공론의 장을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국제공항 추진 과정에서의 정책적 논의 부재를 지적하고 철저한 관리감독을 주문하는 등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과 정책을 제안하여 주목받은 바 있다.
문 의원은 “그동안 민의를 대변하는 의원으로서 수원지역을 비롯한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현안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풀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라는 의미로 이 상을 받았다고 생각하고 언제나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경기도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