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인천광역시

인천시교육청, 친절교육으로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

 

(뉴스핏 = 박선화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23일 민원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전화응대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전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 결과는 전년도 평균점수 보다 2.2점 상승한 88.8점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설명태도‘, ’응대태도‘ 항목은 95점 이상의 탁월 수준으로 조사됐다.

다만 타부서 연결 시 ‘연결화법’과 ‘종료인사’ 부분에서는 74점으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인천시교육청 유튜브를 통해 전화응대 교육을 진행했다.

CS 전문 강사인 김미향 강사는 변화하는 공공기관 서비스 트렌드를 인식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전화 단계별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선 방안을 공유했다.

송영호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실질적인 전화응대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능동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토뉴스


섹션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