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 킨텍스 제2전시장 4A·B홀(디지털미디어테크쇼 & 퓨처쇼 연계 행사)에서 ‘2025 경기도 경제 지식 특강 & 숏폼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기 위한 ‘경제 지식 숏폼 공모전’의 시상식과 디지털 세대를 위한 경제특강을 함께 진행하는 자리로 경기도민들이 경제와 콘텐츠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공모전에는 총 85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경제와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6명이 심사를 진행해 총 17팀이 수상작이 선정됐다. 특히 ▲애니메이션과 모션그래픽을 활용해 경제 개념을 시각화한 작품, ▲장애인·노년층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사고 예방 콘텐츠, ▲생활 속 실용적인 경제 꿀팁을 담은 시리즈 작품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숏폼 형식을 통해 경제를 쉽고 실용적으로 전달한 점이 인상적이었다”라고 평가했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작 상영과 함께 ‘경제 지식 숏폼 전시존’이 운영되어 관람객이 우수 작품을 직접 감상할 수 있게 마련했다. 또한 참가자 간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해 도민이 경제를 친근하게 이해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날 함께 열리는 경제 지식 특강에서는 김준호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가 ‘디지털 시대의 슬기로운 자산 투자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청년층과 시민들이 합리적인 투자 관점을 세우고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자산관리 전략을 배울 수 있도록 실질적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11월 2일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행사 당일에는 시상식, 특강, 전시존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특강은 경제를 어렵게 느끼는 도민들이 쉽고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자리”라며 “콘텐츠를 통해 경제를 배우고 경제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가 만들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