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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경콘진, 경기 레벨업 투자 라운드 2회차 성료…총 150건 일대일 투자사 매칭 성사

ATU·슈퍼패스트·트리거 등 신규 투자사 합류…‘G-VIP’ 누적 93개사 네트워크 확대
도내 콘텐츠 기업 45개사, 투자사 39개사 참여. 콘텐츠 기업 맞춤형 투자 연계 강화


(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주최한 ‘2025년 경기 레벨업 투자라운드’ 2회차 행사가 지난 13일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 레벨업 투자 라운드’는 도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 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민간 투자사와의 직접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 연계를 도모하는 비즈매칭 프로그램이다.

이번 2회차 행사에는 1회차와 동일한 ‘레벨업 프로그램’ 선정기업 45개사가 참여했으며 경기도 콘텐츠 기업에 투자의향을 가진 ‘경기 레벨업 인베스트 파트너스(G-VIP)’ 소속 39개 투자사와의 1:1 매칭 상담이 150건 이상 성사되어 참여 기업과 투자사 간의 이해도를 높이며 실질적인 투자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에 앞서 경콘진은 ▲(주)에이티유파트너스 ▲슈퍼패스트인베스트먼트(주) ▲트리거투자파트너스(유) 등 신규 G-VIP 파트너사 3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누적 G-VIP 협력사는 총 93개 사로 확대되며 민간 협력 네트워크가 한층 강화됐다.

㈜에이티유파트너스는 문화콘텐츠·테크 분야에 독보적 강점이 있는 사모펀드(PEF) 운용사로, 2025년 성장금융의 ‘K-콘텐츠미디어 전략 펀드’ 운용사로 선정되어 현재 700억 원 이상 펀드를 조성 중이다.

슈퍼패스트인베스트먼트(주)는 2024년도 매출 2770억 원의 게임 개발사 111퍼센트의 모회사인 슈퍼패스트가 설립한 벤처 투자 전문사로, 인디게임과 신기술 콘텐츠 분야에 주목하고 있다.

트리거투자파트너스는 2025년 나이스투자파트너스와 함께 총 334억 원의 콘텐츠 블라인드 펀드를 조성했으며, 프로젝트 펀드 역시 콘텐츠 분야를 집중 발굴하고 있다.

행사는 ▲신규 파트너사 소개 및 협약식 ▲1분 엘리베이터 스피치 ▲1:1 비즈니스 미팅 등으로 구성됐다. 사전 수요 조사를 바탕으로 참가한 39개 투자사는 각자 최대 4개 기업과 매칭되었으며, 이를 통해 150건 이상의 비즈매칭이 이루어졌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경기 레벨업 투자 라운드는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과 검증된 민간 투자사가 밀도 있게 만날 수 있는 구조가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유망 기업들이 실질적인 투자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투자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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