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수진 기자) 추석을 앞두고 용인특례시 곳곳에서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다.
25일 처인구 이동읍 봉사단체 ‘이동읍사랑회’는 소외계층을 위해 약 600만원 상당의 백옥쌀과 명절 선물세트를 기탁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이동읍사랑회’는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이웃돕기와 집수리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해왔다.
9월 26일에는 수지구 죽전1동과 죽전3동에서 선행이 이어졌다.


죽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0곳에 명절 꾸러미 지원사업을 진행했고, 죽전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어르신과 저소득 취약계층에 추석명절 건강밥상을 전달했다.
이어 지난달 29일에는 기흥구 동백3동과 보정동, 처인구 양지면에서도 성금과 성품 기탁 행사가 있었다.
기흥구 동백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20세대에 추석 선물세트를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기흥구 보정동에는 연세척통증의학과의원이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해 20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처인구 양지면에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용인청사에서 지역내 저소득가정을 위해 100만원을 후원했고, 용인만나교회에서도 창립 5주년을 기념해 저소득가구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9월의 마지막날에도 추석 명절을 앞둔 나눔의 손길을 계속됐다.

기흥구 구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환경을가꾸다와 협력해 취약계층 가구 6곳의 주택에 방역과 소독 서비스를 진행했고, 10월 1일에는 미용업에 오랜 시간 종사한 자원봉사자 김향란씨와 함께 저소득 가구 어르신 7명을 대상으로 ‘안성맞춤hair’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구갈동 지역주민이 주축이 된 행복두드림 반찬봉사자 10명이 명절음식을 준비해 21곳의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기흥구 구성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0일 지역의 어르신들 가구 15곳에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고, 기흥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역 내 저소득 가구 50세대를 대상으로 ‘추석맞이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기흥동의 나눔 행사에는 ‘유한킴벌리 킨포크’와 음식점 ‘더담아’가 후원에 동참하면서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을 되새겼다.

30일 처인구 남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추석명절 선물세트를 전달했고, 동백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가정 40가구를 대상으로 ‘풍성한 한가위, 행복밥상 나눔’ 사업을 진행해 명절음식을 나눴다.


같은날 수지구 동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20가구에 100만원 상당의 한가위 선물세트를 지원했고, 기흥구 보정동에는 구성라이온스클럽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80상자를 기탁했다.


수지구 상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취약계층 40가구에 명절선물세트와 음식을 전달했고, 처인구 이동읍에는 중앙라이온스클럽과 지역내에 있는 식당 ‘뜰안애’가 소외계층을 위해 돼지갈비 280인분을 이동읍에 기탁했다.
아울러 ‘당신의부엌협동조합’에서는 시에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600만원 상당의 한우사골농축액을 기탁했다. 이 성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내 저소득층에 전달된다.
10월 1일 ㈜대원고속은 추석맞이 취약계층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1000매(1000만원 상당)를 시에 기탁했다. 대원고속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온누리상품권 1000매씩을 기탁해왔고, 이 성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처인구 역북동 새마을부녀회는 1일 지역내 어려운 이웃 20곳에 한가위 선물 꾸러미 나눔행사를 열었다.

2일 기흥구 구성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추석을 앞두고 지역내 취약계층 30가구를 방문해 ‘가족같은 추석상차림 지원사업’을 진행했고, 기흥구는 기흥노인복지관과 함께 저소득 어르신 100가구에 700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같은날 처인구 백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내 저소득 노인 1인가구를 대상으로 10만원 성당의 성품을 전달했고, 기흥구 영덕1동 통장협의회는 백미 4㎏ 11포를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아울러 처인구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추석 명절음식 나눔 사업’을 개최해 지역내 25가구에 직접 만든 명절 음식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