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제16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6 광주’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참가요강을 확정하고, 이를 도내 31개 시·군장애인체육회 및 도 가맹단체에 안내했으며,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게이트볼을 포함한 총 17개 종목이 확정되었으며, 도내 장애인 전문체육 선수들이 참가하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장애인 전문체육대회로, 공정하고 체계적인 대회 운영을 목표로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
선수등록 기간은 2월 2일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이며, 대한장애인체육회 통합포털과 대회운영시스템에 모두 선수등록을 완료해야만 대회 출전이 가능하다.
특히, 선수등록 접수는 각 시·군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진행되므로, 선수 및 관계자는 소속 시·군장애인체육회를 통해 세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백경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대회는 도내 장애인 전문체육의 경기력 향상과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을 위한 중요한 무대인만큼, 선수등록 기간과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본회는 개최지 광주시를 비롯해 도내 31개 시·군장애인체육회 및 도 가맹단체와 서로 협력하여 대회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6 광주’는 오는 2026년 4월, 광주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