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핏 = 김수진 기자)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봉담와우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아동과 유아를 대상으로 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겨울 독서교실’을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연령별 발달 단계에 맞춘 독서·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독서를 매개로 한 사고력 향상과 창의적 활동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예비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 코딩 연계 수업과 유아 대상 그림책 놀이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예비초등 2~3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코딩으로 배우는 스마트 센서 로봇’ 프로그램은 코딩과 센서 기술을 활용해 로봇을 직접 조작해보는 체험형 수업으로, 문제 해결력과 논리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2월 10일부터 13일까지 오전 시간대에 운영된다.
또한 6~7세 유아를 위한 ‘포근포근 겨울감성 책놀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그림책 읽기와 미술 활동을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책을 통해 감성을 표현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유아 프로그램은 6세, 7세 연령별로 구분하여 같은 기간 오후 시간대에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1월 27일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운영 일정과 준비 사항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안필연 대표이사는 “겨울 독서교실은 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이 책과 친숙해지고, 즐거운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독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연령별·주제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