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박선화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위원장 김미리)는 15일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도중 16일 실시 예정인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는 경기도 내 수험생에 대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김미리 위원장은 응원사에서 “올해 수능시험일엔 수능한파 없이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예보되어 있어 매우 다행”이라고 말하고, “지난 시간 동안 알차게 준비해 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모든 수험생 여러분의 건승을 응원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본인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는 수능 시험장 관리 및 감독관 교육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하고, “수능시험으로 인해 각급학교 교육과정 운영에도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리를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교육행정위원들은 행정사무감사장에서 한 목소리로 수능시험 대박을 응원하는 피켓 응원을 하였으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김미리(남양주/더불어민주당), 안광률(시흥/더불어민주당), 한원찬(수원/국민의힘), 김광민(부천/더불어민주당), 김선희(용인/국민의힘), 김옥순(비례/더불어민주당), 김일중(이천/국민의힘), 김현석(과천/국민의힘), 김회철(화성/더불어민주당), 문승호(성남/더불어민주당), 심홍순(고양/국민의힘), 윤태길(하남/국민의힘), 이은주(구리/국민의힘), 이자형(비례/더불어민주당), 장한별(수원/더불어민주당), 정하용(용인/국민의힘) 의원 1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