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사회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전개해

공무원 보호를 위한 악성 민원인 강력 제지

 

(뉴스핏 = 김호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 처리에 불만을 품고 재방문한 남성이 목소리를 높이며 폭언을 퍼부었다. 담당 직원은 정상적인 상담을 위해 폭언을 중지해달라 요청했으며 민원팀장도 다시 한번 정확히 내용을 확인하고 도와드리겠다고 진정을 부탁했지만 민원인의 폭언은 지속됐다.


지속적인 폭언으로 직원은 민원인에게 정확한 상담을 위한 녹화를 공지하고 웨어러블 캠을 통한 촬영이 시작되자 민원인은 더욱 격분하며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다.


우만1동 행정복지센터가 민원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8일 진행한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 상황으로 남성 공직자가 가해 민원인을 연기했으며 다른 직원들은 비상상황 대응지침에 따라 비상벨 작동, 방문 민원인 대피 등의 대응매뉴얼을 숙지했다.


이번 훈련은 폭언·폭행 등의 악성 민원에 대응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창룡문 지구대와 협력하여 합동으로 진행됐다.


박근섭 우만1동장은 “단호한 대응을 통해 직원과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민원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섹션별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