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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이천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연구회 본격 운영으로 교실 수업 혁신 기대

공모로 선정된 이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8개 연구회 교사를 대상으로 첫 협의회 개최

 

(뉴스핏 = 김수진 기자) 이천교육지원청은 15일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응하는 교실 수업 혁신과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2025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연구회 교사 협의회’를 운영했다.

 

이번 연구회는 공모를 통해 총 8개 연구회를 선정했으며, 연구회별 관내 3개 이상 학교의 8~10명의 교원으로 구성했다.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10개월간 운영되며, 각 연구회는 AI 기반 평가, 빅데이터 활용 수업, 에듀테크(교육 정보 기술) 기반 보건 수업 자료 개발, 디지털 시민교육 등 교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자율적인 연구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교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전문성 신장 ▲디지털 기반 맞춤형 수업 실현을 위한 실천적 연구 ▲지역 간 협력을 통한 연구문화 네트워크 구축 등을 목적으로 하며, 연구회별 200만 원씩 총 1,600만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특히 이천교육지원청은 ‘온(ON, 언제 어디서나)-에어(AREA, 모든 영역에서)’ 디지털 교육혁신 실현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함께 추진 중이다. 연구회에는 찾아가는 연수, 교육과정 운영 지원, 연구 결과 확산을 위한 사례 나눔 행사 및 디지털 교육 페스타 참여, 디지털 플랫폼 ‘온유’ 탑재 등의 활동이 포함된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회들은 ▲AI 기반 서·논술형 평가 실천 및 우수사례 발굴(이천 AiVAL 연구회) ▲에듀테크를 활용한 보건 수업 자료 개발(Chat보건T) ▲하이러닝·AI·빅데이터 활용 수업 혁신 방안 연구(에듀이음(Edu-Eum)) ▲사회 문제 해결 중심 빅데이터 활용 수업 설계(빅소문 연구회) ▲디지털 기반 수업 설계 및 실천 연구(디지털나래 이천연구회) ▲학생 맞춤형 디지털 교구 수업 운영 방안 연구(디지털수업 연구회) ▲사회과 기반 디지털 탐구 수업 실천(트린딥) ▲디지털 시민교육 지도 역량 향상(‘천천히, 제대로’ 연구회) 등 다양한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교사의 연구가 교실 수업을 바꾸고, 교실의 변화가 교육의 미래를 바꾼다”며, “이번 연구회를 통해 교사들의 디지털 수업 전문성이 제고되고, 지역 교육의 혁신 기반이 공고해질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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