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핏 = 김호 기자) 여주시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 오학동 관내에 소재한 (GnB)지앤비어학원, (BE ON TOP)비온탑중등고등수학영어전문학원과 '꿈을Dream 학원비 지원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꿈을Dream 학원비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중에서 자녀의 학원비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선정해, 초중고 교과과목이나 예체능 분야 등에 학원비(월 최대 20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협약학원인 (GnB)지앤비어학원, (BE ON TOP)비온탑중고등수학영어전문학원은 사업대상자의 매월 수강비 중 최대 지원액(20만원)을 초과하는 부분을 전액 부담하기로 협약했다.
업무 협약식에서 김병선 오학동장은 "경제적 부담으로 자녀 교육에 소홀해지기 쉬운 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결정해 주신 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송춘석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사회 취약계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자라나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인재를 키우고 교육격차를 해소를 위해 오학동 소재 다양한 학원들과 지속적으로 협약을 진행하기로 했다.